본문 바로가기
movie

센과치히로의 행방불명 - 금지된 신들의 세계

by 여우별이 2022. 11. 25.

치히로의 부모님은 신들의 음식을 먹은 죄로 돼지로 변해버립니다. 깜짝 놀라 도망쳐 나오지만 금지된 신의 세계로 들어가게 됩니다. 치히로는 다시 자신의 이름도 찾고 돼지로 변해버린 엄마 아빠도 구해낼 수 있을까요?

센과치히로의 행방불명

너의 이름을 잊지마

금지된 세계로 들어와 신의 음식을 허락도 없이 먹어치워 치히로의 부모님은 돼지로 변하게 됩니다. 그때 인간 소년 하쿠가 얼른 돌아가라고 하지만 이미 강물이 불어 있어 돌아갈 수 없는 상황에 이르자 하쿠의 도움으로 온천에 들어가게 됩니다. 하쿠는 무조건 유바바를 찾아가 일을 시켜 달라고 해야 한다며 이야기했고 치히로는 곧장 가마 할아범과 린 언니의 도움을 받아 유바바에게 갑니다. 유바바는 치히로와 함께 계약을 하게 되고 치히로라는 이름 대신 센이라는 이름을 사용해야 한다며 치히로의 이름을 빼앗아 갑니다. 다음날 치히로는 자신의 이름이 치히로라는 것을 잊게 되는데 그때 하쿠가 나타나 너의 이름은 치히로라는 것을 잊지 말라며 다시 한번 기억시켜 줍니다. 그리고 센은 린 언니와 함께 정신없이 온천일을 하게 됩니다.  저녁이면 신들이 온천욕을 하러 많이 몰려옵니다. 그중 검은색 몸에 하얀 얼굴을 한 가오나시를 센이 들어오게 하였습니다. 그리고 오물 신이 들어왔다며 센과 린은 오물신을 깨끗하게 씻겨주기 위해 고군분투합니다. 하지만 그 신은 오물신이 아니었고 오히려 경단 선물도 받게 됩니다. 모두가 잠든 밤 가오나시는 온천에서 일하는 사람들을 하나둘씩 잡아먹으며 선을 데려오라고 명령합니다. 처음에는 가오나시가 돈많은 신인줄 알고 사람들이 몰려들어 너도나도 음식을 바치며 비위를 맞춰주었는데 눈앞에서 사람들을 잡아먹고 괴물로 변신해 버립니다. 하지만 센은 눈하나 깜박하지 않고 가오나시를 상대합니다. 그리고 선물로 받은 경단을 먹여 잡아 먹힌 사람들을 구해냅니다. 

 

하쿠의 정체

하쿠는 센을 도와준 고마운 사람입니다. 하지만 하쿠는 뭔가 위험한 일을 하고 있는 것 같아 센이 무척 불안해했습니다. 놀랍게도 유바바는 쌍둥이 언니가 있었고 쌍둥이 언니의 도장을 훔쳐오라는 일을 하쿠에게 시켰습니다. 용으로 변한 하쿠는 피를 흘리며 온천으로 돌아왔고 센은 나머지 경단을 하쿠에게 먹여 도장을 토해내게합니다. 그리고 직접 도장을 가지고 유바바의 언니를 찾아가기위해 길을 나서게됩니다. 유바바의 언니는 그녀와 다르게 상냥하였고 센의 진심을 받아들여 주었습니다. 하쿠 또한 다시 찾아가 잘못을 구했고 하쿠는 센을 데리고 다시 온천으로 돌아왔습니다. 용으로 변한 하쿠를 타고 하늘을 날던 중 하쿠는 자신의 정체를 깨닫게 됩니다. 자신은 바로 하쿠가 빠졌던 강이었습니다. 비로소 하쿠 역시 자신의 이름을 알게 되었습니다. 센은 돼지로 변한 부모님을 돌려달라고 요청했고 유바바는 끝까지 센을 곧게 돌려보내지 않았습니다. 다행히 유바바의 수수께끼를 가볍게 통과한 센은 무사히 돌아와 부모님을 다시 만날 수 있었습니다. 

 

아직도 이해되지 않는 내용

하쿠는 진짜 사람이 아니었다는 부분이 지금까지도 잘 이해가 되지 않습니다. 과거에 치히로가 빠졌던 강물이었는데 그것이 무엇을 의미하고 있는 것인지 아직도 해결이 되지 않았습니다. 치히로는 이사를 가게 되어 전학을 하게 되었습니다. 그러던 중 오래된 사원 같은 곳을 발견하게 되었고 부모님의 무책임한 행동으로 신기한 일들을 겪게 됩니다. 하지만 하쿠와 가마 할아범, 린 언니와 같은 조력자들의 도움으로 무사히 다시 인간 세계로 돌아올 수 있었습니다. 온천에서는 온갖 궂은일을 다 해냈고 처음 가는 길도 두려움 없이 친구들과 함께 잘 헤쳐나갔습니다. 인간 세계의 치히로는 어리고 나약했는데 신의 세계에서는 강단 있는 소녀가 되었습니다. 아마도 상황이 그녀를 더욱 강하게 성장시킨 것 같습니다. 어릴 때 보았지만 여전히 잔상이 많이 남는 영화입니다. 하쿠가 왜 강이라고 표현되었는지는 아직도 궁금하지만 차근차근 영화를 다시 돌려보면 알 수 있지 않을까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