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ovie

메이의 새빨간 비밀 - 디즈니플러스 가입 후 처음으로 본 애니메이션!

by 여우별이 2022. 11. 11.

디즈니 픽사에서 새로운 애니메이션이 개봉한다는 소식을 듣자마자 너무 기다렸던 메이의 새빨간 비밀, 포스터를 꽉 채우고 있는 판다의 정체는 무엇인지, 메이의 비밀은 뭘까 너무 궁금했던 영화입니다.

메이의 새빨간 비밀

착한 딸 메이, 숨겨진 비밀을 찾아보자.

메이는 13살 소녀입니다. 학교에서 공부도 잘하며 친구들과의 사이도 좋아 보입니다. 하지만 메이의 엄마는 지나치게 메이의 일에 간섭하며 과잉보호를 합니다. 자기 방에서 공부를 하던 메이는 낮에 지나쳤던 슈퍼 아르바이트 생 데번을 떠올리며 망상 그림을 그리는데 그 그림을 보고 엄마가 오해해서 메이를 데리고 슈퍼로 쳐들어 갔습니다. 메이의 혼자 한 망상이었는데 그 그림을 들추며 엄마가 역정을 내었고 이후로 메이는 친구들에게 웃음거리가 되고 말았습니다. 다음날 아침, 메이는 잠에서 깨 화장실에 가서 깜짝 놀라고 말았습니다. 바로 자신이 거대한 레서판다가 되어 있었기 때문입니다. 너무 놀라 소리를 질렀더니 엄마가 메이에게 빨간 꽃이 피었냐고 물었습니다. 메이는 당황해서 그런 것 같다고 말하며 얼른 욕조에 숨었고 가까스로 방으로 다시 도망쳐 흥분을 가라앉히니 원래의 모습으로 돌아온다는 사실을 알고 난 후 학교에 갈 수 있었습니다.

결국 비밀이 모두에게 들통나 버렸다.

엄마는 메이가 걱정스러운 마음에 학교에간 메이를 뒤다라가 몰래 뒤에서 지켜보았습니다. 그리고는 친구들이 다 있는 앞에서 생리대가 많이 필요할 것 같아 준비해왔다며 보여주는데 이에 흥분한 메이는 다시 판다로 변해버리고 너무 놀란 나머지 메이도 학교를 뛰쳐나와 이리저리 도망치다 결국 집으로 돌아가게 됩니다. 집에 도착한 메이는 엄마에게 선조인 선이에 대한 이야기를 듣게 됩니다. 알고 보니 엄마도 메이와 같은 일을 겪었으며 그 일은 메이의 집안 대대손손 내려온 일이었습니다. 의식을 통해 야수의 혼을 잠재워 원래의 모습으로 돌아올 수 있었고 그 의식은 일생에 단 한 번만 가능하다고 했습니다.

친구들이 있어 다행이야

메이는 다음 의식까지 방에 홀로 지내고 있었는데 마침 친구들이 찾아오게 되었습니다. 그런데 그때 메이가 다시 판다로 변하게 되었고 걱정과는 달리 친구들은 레서판다로 변한 모습을 귀여워해주었고 속상해하는 메이에게 포타운의 노래를 불려주며 위로해주었습니다. 친구들의 위로에 진정이 된 메이는 다시 원래의 모습으로 돌아올 수 있었고 친구들을 떠올리면 마음이 진정이 된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습니다. 학교에서도 레서판다는 인기가 많았습니다. 놀림을 당할까 걱정했던 것과 달리 레서판다의 굿즈와 사진 찍기 이벤트 등으로 돈을 벌어 포타운 콘서트 비용을 마련했습니다. 하지만 메이의 엄마는 메이가 콘서트에 가는 것을 극구 반대했으며 엄마를 속이고 콘서트 티켓을 사기 위해 판다로 변신해 장사를 한 것도 알게 되었습니다. 엄마는 메이의 친구들에게 메이는 착하고 순수한데 너희들 때문에 메이가 변한 거라며 화를 냈고 메이는 아무 말도 못 했고 친구들은 메이의 그런 모습에 실망하게 됩니다.

판다여도 괜찮아

일생의 한번 기회가 오는 의식하는 날은 바로 포타운의 콘서트 날이었습니다. 친구들은 메이를 빼고 셋만 콘서트에 가게 됩니다. 메이는 할머니와 이모들과 함께 의식을 준비합니다. 의식이 시작되며 메이는 신비로운 기운으로 가득한 대나무 숲에서 눈을 떴습니다. 그곳에서 홀로 서 있었고 선조 선이와 마주하게 됩니다. 선이는 포탈을 만들었고 포탈 너머에는 검은 머리의 메이가 있었습니다. 메이가 그곳으로 넘어가면 판다의 영혼이 자신에게서 분리되는 것입니다. 메이와 판다의 영혼이 거의 다 분리되었을 즈음 뒤돌아본 메이는 레서판다의 슬퍼 보이는 눈이 메이를 응시했습니다. 메이는 그동안 판다로 지내오며 즐거웠던 추억을 떠올렸고 결국 판다와 함께하기로 결심하여 의식에 실패하게 됩니다. 엄마는 다시 의식을 준비했지만 메이는 레서판다와 함께 살고 싶다고 하였고 콘서트장으로 달려 나갑니다. 메이를 말리면서 엄마의 펜던트에 금이 가버렸고 봉인되어 있던 레서판다의 영혼이 풀려나버렸습니다. 메이는 무사히 판다로 변신해 콘서트장에 가있었던 친구들을 만날 수 있었습니다. 친구들은 화해하였고 메이와 친구들은 포타운의 콘서트에 열광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습니다.

엄마의 숨겨졌던 비밀

괴수로 변한 엄마는 콘서트장으로 난입해 메이를 찾았습니다. 아빠는 메이에게 엄마를 의식의 원으로 유인해줄 것을 부탁했고 할머니와 이모들도 동원해 엄마의 판다 영혼을 봉인하기 위해 힘썼습니다. 메이와 친척들은 의식을 위한 노래를 불렀지만 어림이 없었습니다. 그 와중 익숙한 비트가 들리며 메이의 친구들이 박자를 맞추고 있었고 포타운 멤버들이 함께 노래를 부르기 시작했습니다. 모두 하나되어 노래를 불렀고 노래와 환호성으로 영적 세계가 열려 메이와 친척들은 의식을 치를 수 있었습니다. 다시 신비로운 대나무 숲에 서게 된 메이는 엄마의 어린 시절 모습을 보게 됩니다. 메이는 소녀 시절 엄마와 함께 손잡고 대나무 숲을 걸었습니다. 메이는 끝내 레서판다와 공존하며 살 아기는 것을 결심하였습니다.

판다 대소동, 결국엔 해피엔딩

메이의 새빨간 비밀은 모녀의 이야기가 중심이 되는 영화입니다. 메이의 엄마 밍은 자신의 딸이 바른 길로만 갈 수 있기를 바라며 약간은 강압적인 관심을 표현하였습니다. 하지만 메이는 그런 엄마를 불편해하거나 싫어하는 기색 하나 없이 엄마에게 더 잘 보이기 위해 노력합니다. 과거 엄마 밍 역시 메이의 할머니에게 그러한 딸이었습니다. 엄마를 실망시키지 않기 위해 노력하는 딸이었죠. 판다 대소동이 있은 후 메이와 엄마의 사이가 조금은 편안해졌습니다. 그동안 강하게 억압했던 부분에 있어서 조금의 자유를 주었죠. 서로에 대한 끈끈한 믿음이 형성되었기에 가능한 일이 된 것 같습니다. 마지막으로 사운드트랙이 너무 신났던 메이의 새빨간 비밀이었습니다.



댓글